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앙선 넘는 차 노려 '쿵'…억대 보험 사기

<앵커>

좁은 골목에서 중앙선을 넘어 지나가는 차를 노려 일부러 사고를 내고 보험금을 챙긴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온갖 방법을 동원해 보험 사기를 벌이면서 2억 원 가까이 타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KNN 황보람 기자입니다.

<기자>

늦은 밤, 한 차량이 내리막길을 달립니다.

길가에 세워진 차량 때문에 중앙선을 넘어서 주행하고 있는데, 맞은편에서 올라오던 차량과 교차하는 순간, 사고가 나고 맙니다.

[사기 피해 차량 : 우리가 중앙선 넘었잖아.]

또 다른 도로입니다.

중앙선 침범 고의사고

이곳에서도 중앙선을 넘어 주행하던 차량이 맞은편 차량과 부딪힙니다.

얼핏 보면 보통 교통사고 같지만, 모두 꾸며낸 고의사고입니다.

34살 A 씨 등은 이런 식으로 1년 10개월 동안 18차례에 걸쳐 고의사고를 내고, 1억 9천만 원 상당의 보험금을 타냈습니다.

A 씨 등은 이렇게 불법으로 주정차된 차량들이 줄지어 서 있는 좁은 골목을 노렸습니다.

이 차량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중앙선을 넘어서 지나가는 차량들이 이들의 범행 대상이었습니다.

[피해 차량 운전자 : 황당했죠. 저는 딱 썼는데, 너무 비상식적으로 중앙선에 바짝 붙어 들어오는 걸로 봐서…. 분명히 (제 차량을) 볼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A 씨가 동원한 보험 사기 일당만 30명이 넘습니다.

일방통행 길에서 역주행하는 차량도 노리고, 아예 일당들의 차량끼리 사고를 내기도 했습니다.

보험금을 더 타내려고 일부러 손가락을 부러트리기까지 했습니다.

[문홍국/부산경찰청 교통조사계장 : 피의자들은 주로 교도소에서 서로 알게 됐고 자신들의 애인, 친구들, 지인들을 끌어들여서 범행의 공범자로 가담을 시켰습니다.]

경찰은 A 씨 등 3명을 구속하고, 31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영상취재 : 이원주 KN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