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영민, 검찰 개혁 관련 "문 대통령, 속도 조절 당부"

유영민, 검찰 개혁 관련 "문 대통령, 속도 조절 당부"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검찰 개혁 '속도 조절론'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박범계 법무부 장관에게 속도 조절을 당부했다"고 말했습니다.

유 실장은 오늘(24일) 국회 운영위 전체회의에서 검찰 개혁에 대한 대통령의 의중을 묻는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의 질의에 대해 박범계 장관이 임명장을 받으러 온 날 대통령께서 속도 조절 당부 했다고 밝혔습니다.

속도 조절론은 지난 22일 박 장관이 국회 법사위 업무보고에서 "올해부터 시행된 수사권 개혁의 안착과 반부패 수사 역량이 후퇴돼서는 안 된다는 차원의 대통령 말씀이 있었다"고 말한 이후 처음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수사·기소권 완전 분리 등 검찰 개혁 2단계를 추진하는 민주당은 "당정 간, 당청 간 이견이 있는 것처럼 알려지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어 논란이 됐습니다.

유 실장의 발언에 대해 국회 운영위원장인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대통령께서 정확한 워딩이 속도 조절하라고 말한 것은 아니지 않느냐고 물었습니다.

이에 대해 유 실장은 "정확한 워딩은 그게 아니었고, 그런 의미의 표현을 하셨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