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뽀얀거탑] 일부 의료진들에게 오해받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안전합니다.

[뽀얀거탑] 일부 의료진들에게 오해받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안전합니다.

조동찬 의학전문기자 dongcharn@sbs.co.kr

작성 2021.02.21 06:48 수정 2021.02.22 12:1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뽀얀거탑] 일부 의료진들에게 오해받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안전합니다.

[골룸] 뽀얀거탑 271 : 일부 의료진들에게 오해받는 아스트라제네가 백신, 안전합니다.
 

백신 접종 일자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음 주 금요일 26일부터 우선 노인 요양 시설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그런데, 백신 접종을 거부하고 나선 일부 의료진들이 있어 시선이 집중됩니다. 

백신을 맞느니 차라리 사표를 내겠다고 한 일부 의료진도 있었습니다.

조동찬 의학전문기자로부터 일부 의료진들이 접종을 거부하는 이유와 자세한 취재 뒷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65세 이상 고령층에 대한 백신의 유효성 여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안전성 여부 등 

백신에 대한 갑론을박이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국민들은 가까워진 접종 일자 앞에서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임상시험에서 계산된 유효성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  백신에 대한 세계보건기구의 입장은 어떤지 짚어봤습니다. 

뽀얀거탑에서 믿을 수 있는 객관적인 백신 정보를 전달해드립니다. 

오늘 뽀얀거탑에서는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 '뽀얀거탑'에 사연을 보내주세요. 건강 상담해드립니다 : tower@sbs.co.kr   

00:08:00 본격 주제 시작!

녹음 시점: 02월 19일 오전 10시 30분 

진행: SBS 류이라 아나운서, 조동찬 의학전문기자(신경외과전문의)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