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文, 고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 빈소 조문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7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의 빈소를 찾아 조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빈소에서 고인을 추모한 뒤 유족들을 만나 위로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직접 조문한 것은 지난 2019년 12월 응급환자 이송 중 독도 인근 해상에서 헬기 추락으로 숨진 소방공무원 5명의 합동 영결식 이후 1년여 만입니다.

---

10살 여조카를 상습적으로 폭행하고 물고문까지 해 숨지게 한 이모 부부에 대해 경찰이 살인죄를 적용했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지난 8일, 10살 여조카가 말을 듣지 않는다며 플라스틱 막대로 수십 차례 때리고 손발을 묶어 욕조에 10분 이상 넣었다 뺐다를 반복해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로 구속된 이모 부부의 죄명을 아동학대치사에서 살인으로 변경했습니다.

경찰은 피의자 조사에서 이들이 조카에 대한 폭행과 사망 당일 물고문으로 숨질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인식할 수 있었다고 판단해 살인죄를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

올해 초등학교 6학년이 고등학교 1학년이 되는 2025년부터 고등학교에서도 학생들이 대학교처럼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 듣는 고교학점제가 전면 도입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런 내용을 담은 '고교학점제 종합 추진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새 제도가 시행되면 일반계고에서도 특목고 수준의 심화·전문 과목, 직업 계열 과목 등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고등학교 기간에 192학점을 수강해야 졸업할 수 있는데, 과목별 출석률 3분의 2 이상, 학업 성취율 40% 이상을 충족해야 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