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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 만나니 마음이라도…명절 선물 매출 껑충

<앵커>

설 연휴를 앞둔 지난 주말, 시장과 마트는 평소보다 북적였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보고 싶은 사람들 만나지 못하는 대신, 명절 선물 보내려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선물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이현정 기자입니다.

<기자>

제사상에 놓을 과일을 고르고, 생선포 사는 사람들로 시장이 모처럼 활기를 띠었습니다.

설 연휴를 목전에 둔 전통시장에는 제수용품을 사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김복자/시장 상인 : 명절에 찾아가지 못하니까 (택배로) 시켜먹는 사람들이 는 것 같아요.]

명절에도 다섯 명 이상 모일 수 없어 차례는 가족끼리 간단히 지내고, 대신 연휴 동안 먹을 음식을 산다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임경자/서울 금천구 : 식구들이 못 오니까 차례상에 올리는 음식에다가 그냥 간단하게 갈비하고 찌개, 매운탕이나 끓여서 먹으려고요.]

코로나 탓에 고향을 찾을 순 없어도,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사람들.

[최정애/서울 영등포구 : 보고 싶어도 보지 못하고 그런 분위기여서 간단하게 마음으로 전달할 수 있는 선물세트 구경하러 나왔어요.]

실제 주요 백화점에서는 지난해 설 명절보다 선물세트 매출이 50% 가까이 늘어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설 연휴 동안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찾는 사람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시음·시식 행사를 금지하고 매장 환기와 소독, 마스크 착용 등을 철저히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온라인 주문이 크게 늘어나는 만큼 현장 방역과 위생점검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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