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국산 오징어' 끓는 물에 데친 지 5분 만에 일어난 일

SNS와 인터넷 검색어를 통해 오늘(5일)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중국에서 시장에서 산 오징어를 뜨거운 물에 넣었더니 오징어가 형체도 없이 녹아버리는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가짜 오징어 논란'입니다.

중국 쓰촨성에 사는 이 여성은 최근 황당한 경험을 했습니다.

음식을 하려고 시장에서 산 오징어를 끓는 물에 데쳤더니 오징어가 액체로 변해버린 것입니다.

중국 쓰촨성, 가짜 오징어

놀란 여성은 다음 날 같은 시장에서 또 한 번 오징어를 사서 데쳐봤는데 결과는 똑같았습니다.

오징어는 뜨거운 물에 넣고 5분이 지나면 흐물흐물해지면서 물은 하얗게 변했고 8분쯤 되면 완전히 녹아서 사라져 버렸습니다.

중국 쓰촨성, 가짜 오징어

중국에서는 이전에도 젤라틴으로 만든 달걀, 종이를 넣은 만두 등 가짜 식품들이 논란이 됐었는데요.

이번에도 접착제로 붙여서 만든 가짜 오징어가 아니냐면서 현지인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중국인 교수는 "냉동과 해동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생긴 문제"라며 가짜 오징어라고 단정 지을 순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는데요.

당국은 정확하게 조사를 하기 위해서 시료를 채취했다고 합니다.

누리꾼들은 "이건 뭐 '오징어의 신비'도 아니고... 참 황당하다!" "저게 정말 만든 거라면 가짜 식품에 대한 장인정신이네요."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Knews24)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