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올해 슈퍼볼 광고주 세대교체…코로나로 급성장 회사들 진출

올해 슈퍼볼 광고주 세대교체…코로나로 급성장 회사들 진출
올해 미국프로풋볼 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 경기에서는 광고주들의 세대교체가 대거 일어날 예정이라고 경제매체 CNBC가 보도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속에 급성장한 회사들이 대거 광고를 내기로 한 반면 슈퍼볼에서 터줏대감 행세를 해오던 일부 기업은 빠졌기 때문입니다.

슈퍼볼의 하프타임 때 나오는 광고는 막대한 홍보 효과 때문에 상품·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알리려는 기업 간에 광고 쟁탈전이 벌어져 왔습니다.

미국 국민 대다수가 챙겨보는 슈퍼볼은 시청률이 40%가 넘고, 그 결과 올해 슈퍼볼 광고는 30초당 단가가 약 550만 달러에 달합니다.

CNBC는 올해 소비자들이 과거 슈퍼볼 때 보지 못한 새로운 광고주들을 보게 될 것이라며 이들은 코로나19로 호황을 누린 기업들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무료 증권 앱 '로빈후드', 온라인 음식 배달업체 '도어대시', 온라인 중고차 거래사이트 '브룸', 전문가 프리랜서를 찾는 구인 사이트 '파이버' 등이 여기 포함됩니다.

올해 슈퍼볼 광고주 명단에서는 대신 터줏대감이었던 코카콜라와 펩시, 버드와이저를 비롯해 현대차와 기아차도 빠지게 될 전망입니다.

광고회사 인터퍼블릭그룹의 CEO 리 뉴먼은 새로운 광고주 일부는 팬데믹 시기 크게 성장한 곳들로, 슈퍼볼을 자사 브랜드 인지도를 한 단계 높이는 발판으로 이용하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