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회 국민통합위 구성…위원장에 임채정 · 김형오

국회 국민통합위 구성…위원장에 임채정 · 김형오
입법을 통한 국민 통합을 모색할 국회의장 직속 국민통합위원회가 꾸려졌습니다.

한민수 국회 공보수석은 "박병석 국회의장이 신년 회견에서 구상을 밝힌 국회 국민통합위가 오는 3일 위촉식과 1차 전체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동위원장으로는 임채정·김형오 전 국회의장이 임명됐고 정치·경제·사회 분과별로 7명씩 총 23명의 위원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 이상돈 정병국 전 의원(이상 정치 분과), 김광림 최운열 민병두 전 의원, 유일호 전 경제부총리(이상 경제 분과), 김승희 전 식약처장, 김성식 김현권 전 의원(이상 사회 분과) 등 각계와 여야의 추천을 받은 위원들이 선임됐습니다.

한민수 수석은 "국민 통합을 위해 실현 가능한 입법 과제를 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오는 7월 초까지 분과별 제안을 정리하는 중간보고를 거쳐 9월 말 최종보고를 할 예정입니다.

이어 11월 말까지 전체회의를 통해 입법 과제를 선정한다는 계획입니다.

박 의장은 지난 6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대전환의 시대에 변화의 방향에 대한 사회적 합의가 절실하다"면서 "실사구시의 정치로 국민 통합을 이뤄야 한다"고 국민통합위 구성 계획을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