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종인 "北에 원전 건설 추진 의혹 충격과 경악…이적행위"

김종인 "北에 원전 건설 추진 의혹 충격과 경악…이적행위"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정부가 북한 원전 건설을 추진했다는 의혹에 대해 충격과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라며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인 이적행위가 아닐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 비대위원장은 오늘(29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문재인 정부가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면서 이런 이적행위 국기문란 프로젝트가 일부 공무원이 아닌 정권 차원에서 극비리에 추진돼 온 여러 정황이 드러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일방적으로 밀어붙인 탈원전 정책이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이었는지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라면서 상상을 초월하는 금번 이적행위의 실체를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에 대해선 정권 결탁 공무원들이 삭제한 관련 문건은 집권세력이 그토록 숨기려 한 원전 조기폐쇄의 모든 것이 담긴 일종의 블랙박스와 같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검찰이 추가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반드시 발견해야 한다며 국민의힘도 진상규명위원회를 구성해 이 정부가 숨기려는 것을 낱낱이 드러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