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별난 사람 아닌 '별' 같은 사람"…알고 들으면 더 좋은 아이유 신곡

"별난 사람 아닌 '별' 같은 사람"…알고 들으면 더 좋은 아이유 신곡

SBS 뉴스

작성 2021.01.28 13:1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별난 사람 아닌 별 같은 사람"…알고 들으면 더 좋은 아이유 신곡
어제(27일) 가수 아이유가 정규 5집 선공개 싱글 '셀러브리티(Celebrity)'를 발매한 가운데, 곡에 담긴 의미가 알려지며 깊은 여운을 남겼습니다.

아이유의 선공개 싱글 '셀러브리티'는 공개와 동시에 다수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곡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함께 '셀러브리티'의 가사와 앨범 소개 글이 누리꾼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앨범 소개 글에서 아이유는 "이 노래는 종종 별난 사람 취급을 받아온 나의 친구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을 적으며 만들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유는 이어 "작업을 하다 보니 이건 나의 얘기이기도 하다는 걸 깨달았다"면서 "가사를 완성하고 나니 내 친구나 나뿐만이 아니라 그 누구를 주인공에 대입시켜도 전혀 부자연스럽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아이유는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내가 남들이 만들어 놓은 기준에 맞지 않는 사람이라는 이유로 소외감을 느껴본 적이 있을 텐데, 내 친구를 포함해 투박하고도 유일하게 태어난 이들에게 당신은 별난 사람이 아니라 별 같은 사람이라고 말하고 싶다"고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셀러브리티' 가사에서도 아이유가 앨범 소개 글에서 말했던 깊은 의미들이 담겨 있었는데요, 아이유는 "넌 모르지. 떨군 고개 위 환한 빛 조명이 어딜 비추는지. 느려도 좋으니 결국 알게 되길", "잊지 마 넌 흐린 어둠 사이 왼손으로 그린 별 하나", "보이니 그 유일함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말야" 등 자신만의 감성을 담은 위로를 노래했습니다.


서정적인 분위기부터 톡톡 튀는 발랄함까지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줬던 아이유는 '셀러브리티'를 통해 '모두를 향한 특별한 다독거림'을 전했습니다. 여전히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수 있음을 이번 곡을 통해 보여준 건데요, 이번에 공개된 '셀러브리티'가 정규 5집의 선공개 곡인 만큼 아이유의 새 앨범이 팬들을 비롯해 대중에게 어떤 위로를 건넬 수 있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Genie 홈페이지 캡처)

(SBS 스브스타)

(SBS연예뉴스 지나윤 에디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