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스키보다 빨랐다…남성이 뒤쫓아오는 '맹수' 따돌린 방법

스키보다 속도 빨랐다…뒤쫓아오는 곰 따돌린 방법

루마니아 유명 스키장에서 때아닌 '추격전'이 벌어져 지켜보는 이들을 조마조마하게 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3일 루마니아 매체 'Digi 24' 등 외신들은 루마니아 트란실바니아의 산악지대 프레데알에서 스키를 타던 남성이 커다란 곰 한 마리에게 쫓긴 사건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사건 당시 스키장 리프트를 타고 산 정상으로 올라가던 사람들은 내리막길을 빠르게 내달리는 검은색 곰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스키를 타고 앞서가던 남성이 바로 뒤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알아차리지 못한 채, 둘 사이 거리는 좁혀져 갔습니다.

스키보다 속도 빨랐다…뒤쫓아오는 곰 따돌린 방법

이에 리프트를 탄 사람들은 일제히 남성을 향해 "곰이 쫓고 있어요", "절대 뒤돌아보지 마세요", "더 빨리 내려가세요"라고 소리쳤습니다. 뒤늦게 상황을 눈치챈 남성은 급히 속도를 냈지만, 곰을 따돌리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사람들이 곰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기 위해 크게 고함을 질러도 곰은 아랑곳하지 않고 돌진했습니다.

이때 남성은 기지를 발휘했습니다. 자신이 메고 있던 배낭을 벗어 눈밭에 던진 겁니다. 그러자 곰은 추격을 멈추고는 배낭 속을 뒤지기 시작했고, 사람들의 고함이 계속 이어지자 숲속으로 달아났습니다.

스키보다 속도 빨랐다…뒤쫓아오는 곰 따돌린 방법

신고를 받고 출동한 현지 경찰은 "이날 곰을 봤다는 전화가 세 건 걸려왔는데 스키장 안에서 목격한 장소가 모두 달랐다"며 곰이 굉장히 빠르게 이동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스키를 타던 남성이 곰의 시선을 돌리기 위해 한 행동은 아주 적절했다"고 칭찬했습니다.

경찰 당국은 곰의 행방이 파악되는 대로 사람 발길이 닿지 않는 장소로 옮길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키장은 방문자들의 안전을 위해 운영을 중단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출처='Digi24HD', 'David Creta' 유튜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