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분기 공급 차질 없어"…오는 28일 접종계획 발표

"1분기 공급 차질 없어"…오는 28일 접종계획 발표

장세만 환경전문기자 jang@sbs.co.kr

작성 2021.01.25 07:30 수정 2021.01.25 11:39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앵커>

다음 달 초부터 국내에도 코로나19 백신이 공급되죠. 우리 정부는 현재까지는 공급계획에 변동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백신 도입 시기와 접종계획은 이번 주 목요일인 28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장세만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정부가 올 1분기에 국내로 들여오겠다고 한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사와 백신 공동구매기구인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한 물량입니다.

이 가운데 코백스를 통한 초도 물량 5만 명분이 다음 달 초 국내에 가장 먼저 들어올 것으로 보이는데, 정부는 화이자 백신이 유력하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2월 중순 국내에서 생산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75만 명분을 시작으로 1분기에 나머지 925만 명분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이어 모더나 2천만 명분과 얀센 600만 명분이 2분기에, 또 화이자 1천만 명분이 3분기로 예정돼 있습니다.

문제는 당장 다음 달 초로 예상되는 첫 번째 도입 물량의 이상 여부입니다.

방역 당국은 현재까지 백신 생산업체들로부터 공급 차질에 대한 연락을 받지 않았다며 공급계획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특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국내에서 위탁생산하는 물량을 공급받기 때문에 1분기 공급에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손영래/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 현재까지는 백신 공급에 있어서 별도의 차질이 있다라는 연락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따라서 현재까지는 일정대로 공급될 거라고 판단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백신 공급 시기와 접종 일정은 이번 주 목요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