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부,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 시행계획' 28일 발표

이르면 다음 달 초부터 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다음 주에 백신 접종 계획이 발표됩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정례 브리핑에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과 관련한 브리핑을 28일 목요일에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그동안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통해 백신 우선 접종 대상자와 접종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정한 '예방접종 시행계획'을 마련해왔습니다.

백신접종 계획에는 코로나19 백신을 누구부터 맞을 것인지, 또 어디서 맞을 것인지 등 우선접종 권장 대상에 대한 세부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현재까지 백신 공동구매·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와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등 개별 제약사와 백신 구매 계약을 체결하고 총 5천600만명 분을 확보했습니다.

또 노바백스와는 2천만명분을 추가로 들여오기 위한 계약을 거의 완료한 상태입니다.

이 가운데 코백스의 초도 물량 5만명분이 빠르면 2월 초 가장 먼저 국내에 들어올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차질 없는 백신 접종을 위해 위탁의료기관 1만 곳과 접종센터 250곳을 지정해 운영하기로 하는 등 준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