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英 매체 "일본 정부, '도쿄올림픽 취소' 내부적 결론"

<앵커>

일본 정부가 도쿄 올림픽을 취소할 것으로 내부적 결론을 내렸다고 영국의 일간 더 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이에 앞서서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오는 7월로 예정된 도쿄 올림픽을 강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정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일본 정부가 도쿄올림픽을 코로나19 때문에 취소해야 할 것으로 내부적으로 결론을 내렸다고 영국의 일간 더 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더 타임스는 익명의 일본 집권당 연합 고위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전하고, 일본 정부가 도쿄 올림픽을 2032년에 개최하는 방안을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올림픽을 개최하지 못할 것이라는 공감대가 있다면서 정부가 다음에 올림픽을 개최하는 가능성을 열어두고서 올해 대회의 취소를 발표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본은 지난해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하자 올림픽 개최를 넉 달 앞두고 개최를 1년 연기했습니다.

바흐 위원장은 교도통신과 화상인터뷰에서 "도쿄올림픽이 오는 7월 23일 개막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바흐 IOC 위원장

"대안을 마련하기 보단 안전하고 성공적인 올림픽 경기를 치르는 데 전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바흐 위원장은 지난해 11월 일본을 직접 방문해서도 도쿄올림픽 개최에 힘을 실었습니다.

IOC는 3월 10일부터 그리스 아테네에서 총회를 여는데, 이 자리에서 도쿄올림픽 개최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NHK방송에 따르면 어제(21일) 하루 일본에서 새롭게 확인된 코로나19 확진자는 5천642명으로 사흘째 5천 명대를 이어갔습니다.

사망자는 하루 새 84명 늘어 4천876명이 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