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문 대통령 "윤석열, 文 정부 총장…정치 염두에 둔다고 안 봐"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여러 평가가 있지만, 문재인 정부의 검찰총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18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이렇게 말한 뒤 "윤 총장이 정치를 염두에 두고, 정치를 할 생각을 하며 검찰총장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다만 "법무부와 검찰은 검찰개혁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놓고 함께 협력할 관계인데 그 과정에서 갈등이 부각된 것 같아 국민에게 정말 송구스럽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지금부터라도 법무부와 검찰이 함께 협력해서 검찰개혁이라는 대과제를 잘 마무리하고 더 발전시켜나가기를 기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검찰개혁이라는 것이 워낙 오랫동안 이어진 검찰과 경찰의 여러 관계, 검찰의 수사 관행과 문화를 바꾸는 일이기 때문에 그 점에서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 사이의 관점이나 견해 차이는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서로 입장을 더 잘 알 수 있었기 때문에 이제는 국민을 염려시키는 갈등이 다시는 없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