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 문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사면론' 언급할까?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8일)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올해 국정 운영 방향을 설명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형태로 진행되는데, 전직 대통령 사면이나 부동산 문제 등에 대한 답변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 소식은, 박원경 기자입니다.

<기자>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청와대 춘추관에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오늘 기자회견에는 기자 120명이 참여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현장에는 기자 20명만 참석합니다.

나머지 100명은 화상 연결 방식으로 참여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기자들에게는 채팅 창을 통해 질문을 받을 예정입니다.

오늘 기자회견은 크게 방역과 사회 분야, 정치·경제 분야, 외교·안보 분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정치 분야에서는 이명박,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 사면 여부에 대한 질문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청와대는 사면론에 대해 언급을 자제하며 일정한 거리두기를 해왔는데, 오늘 기자회견에서는 문 대통령이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기자회견에 방역 분야가 추가된 만큼 코로나 백신 접종 관련 문제도 비중 있게 다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년사를 통해 사과했던 주택 문제와 검찰 개혁과 관련한 갈등, 미국 바이든 행정부 출범을 앞둔 상황에서 교착 상태에 빠진 남북 관계 개선 방안에 대해서도 질문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SBS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신년 기자회견을 생중계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