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처지 비관해 9살 딸 살해 뒤 극단 선택 시도한 40대 엄마

처지 비관해 9살 딸 살해 뒤 극단 선택 시도한 40대 엄마
9살 딸을 살해하고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40대 어머니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40대 A 씨를 긴급체포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A 씨는 인천시 미추홀구 한 주택에서 딸 B(9) 양의 호흡을 막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 씨는 전날인 15일 오후 3시 27분쯤 119에 전화해 "딸이 죽었다"며 신고했습니다.

이어 화장실 바닥에 이불과 옷가지를 모아놓고 불을 지른 뒤 흉기로 자해하면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A 씨는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들에게 붙잡혔는데, 당시 주택 내부에서는 B 양의 시신이 발견됐으며 부패가 시작된 상태였습니다.

경찰은 B 양이 며칠 전에 숨진 것으로 보인다고 추정했습니다.

B 양은 출생 신고도 되지 않았고, 학교도 다니지 않았습니다.

A 씨는 연기를 흡입하는 등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았으며 퇴원과 동시에 경찰에 긴급체포됐습니다.

A 씨는 경찰에서 "법적 문제로 딸의 출생 신고를 할 수 없었으며 올해 3월 학교에 입학시키려 했다"며 "그러나 생활고를 겪게 되면서 처지를 비관해 딸을 살해하고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고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B 양의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신 부검을 의뢰했습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