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나도 몰랐던 세금 찾아준다?…'삼쩜삼' 사이트 주목 이유

나도 몰랐던 세금 찾아준다?…'삼쩜삼' 사이트 주목 이유

세금 미환급금을 찾아주는 사이트 '삼쩜삼'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14일) 오전 내내 포털 사이트 인기 검색어 순위에 '삼쩜삼'이라는 단어가 등장했습니다.

삼점쌈은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를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휴대전화 번호와 홈택스 아이디 로그인으로 세금 환급 예상 금액을 알 수 있고, 세금 신고부터 환급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금액에 따라 신고 대행료가 붙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복잡해서, 잘 몰라서 못 받았던 5년 치 내 세금(미수령 환급금)을 모두 받아드린다"는 컨셉으로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나도 몰랐던 세금 찾아준다?…'삼쩜삼' 사이트 주목 이유

미수령 환급금은 대부분 주소 이전 등으로 납세자가 국세환급금통지서를 받지 못해 환급금이 발생한 사실을 알지 못하거나, 통지서를 받고도 환급금을 수령하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국세청에 따르면 2020년 5월 기준 미수령 환급금은 1,434억 원입니다. 환급되지 않은 세금은 5년이 지나면 국가로 귀속됩니다.

미수령 환급금은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홈택스 웹사이트, 손택스(모바일 홈택스), 정부24 등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렵다면 관할 세무서로 문의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삼쩜삼' 홈페이지 캡처, '국세청' 유튜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