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에어비앤비, 바이든 취임 주간 워싱턴 숙박 예약 전면 취소

에어비앤비, 바이든 취임 주간 워싱턴 숙박 예약 전면 취소
미국의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앤비가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 주간에 워싱턴DC의 모든 숙박 예약을 전면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이러한 결정은 바이든 당선인 취임식을 계기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무장 민병대가 폭력 사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에 따른 것입니다.

에어비앤비는 바이든 당선인 취임식이 진행되는 다음 주에 워싱턴DC의 숙박 예약을 전면 취소하고, 신규 예약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극렬 지지자들과 극우 단체 회원들은 지난 6일 연방의회 난입 사태를 일으켰고, 오는 20일 바이든 당선인 취임식에 맞춰 '100만 명 민병대 행진'을 추진 중입니다.

에어비앤비는 "무장 민병대와 증오 단체들이 워싱턴DC로 이동해 취임식을 방해하려 한다는 내용을 언론 보도를 통해 잘 알고 있다"면서 "연방정부 관계자들과 상의해 예약 취소를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숙박 장소를 빌려준 워싱턴DC 주민과 예약객들에게 관련 비용을 전액 환불할 예정입니다.

또한 에어비앤비는 신원이 확인된 의회 난입 사태 연루자와 증오 단체 회원들에 대해선 회원 자격을 박탈하는 조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주요 호텔 체인인 힐튼과 메리어트는 취임식에 공식으로 초대받은 고객들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 기존의 숙박 예약을 계속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