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민원 콜센터서 3명 확진…상담 중단

경찰 민원 콜센터서 3명 확진…상담 중단
경찰 182콜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와 민원 상담 업무가 중단됐습니다.

12일 경찰청에 따르면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182콜센터 직원 211명 중 3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0일 사무실을 폐쇄했고 182에 전화를 걸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182 경찰 민원 콜센터 민원 상담이 잠시 중단됐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도록 조치됐습니다.

이어 가까운 경찰관서 민원실로 연결해주겠다며 시·도경찰청 및 경찰서를 안내합니다.

경찰의 긴급 출동이 필요한 신고 전화를 전담하는 112와 달리, 182는 범죄와 관련이 없는 경찰 민원 상담을 담당합니다.

경찰청 관계자는 "확진자 3명을 제외한 208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어서 조사 경과에 따라 운영 재개 시점을 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서울 혜화경찰서 간부 1명 역시 이날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확진자는 전날 새벽에 인후통 등 증상을 느껴 출근하지 않고 검사를 받았고 확진 판정 이전 48시간 동안 혜화서 직원들과 접촉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같은 공간에서 근무하던 직원 4명 중 2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나머지 2명은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혜화서 관계자는 "청사 내부를 방역조치했으며 업무는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