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두순 기초생계비, 내 세금으로?" 분노의 청원글

"조두순 기초생계비, 내 세금으로?" 분노의 청원글

조두순 기초생계비 지급 반대 청원 등장

심우섭 기자

작성 2021.01.10 16:31 수정 2021.01.10 16:35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조두순 기초생계비, 내 세금으로?" 분노의 청원글
아동 성범죄로 복역한 뒤 출소한 조두순이 최근 기초생계급여 등 복지급여 지급을 신청한 사실이 알려지자, 이를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왔습니다.

지난 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조두순에게 기초생활수급 지원금 주지마세요'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등장했습니다.

자신을 '평범한 가정의 가장'이라고 소개한 청원인은 "조두순이 동사무소에 가서 기초생활수급자 신청을 했고, 이게 승인되면 매달 120만원 정도가 지원금으로 지급될 것이라는 날벼락 같은 뉴스를 접했다"며 "같은 국민으로서 창피할 정도로 파렴치하고 괴물같은 인간에게 국세를 투입해야 한다고 하니 세금 낸 게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고 청원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는 "누구보다 성실하게 살아왔다고 자부할 수 있고 국세는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모두 성실히 납부했다"며 "조두순은 말도 안 되는 악행을 저질렀고 그로 인해 한 가정은 치유할 수 없는 상처를 평생 안고 살아야 한다"며 "그런데 이런 사람에게 매달 120만 원씩 준다고요? 납득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기초생활수급이든 노령연금이든 경제적 생활이 가능할 때 수입에서 공제해 각종 세금을 낸 사람에게만 그 혜택이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저 행정이 집행되지 않게, 그래서 국민이 노하지 않게 올바른 행정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적었습니다.

해당 청원 글은 10일 오후 4시 현재 1만8천여 명이 동의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