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밤새 제설 작업에도 곳곳 '빙판'…"출근 시간 조정"

정 총리, 긴급 지시 내려

<앵커>

그럼 여기서 오늘(7일) 출근길 상황은 어떤지, 취재기자 다시 연결해 보겠습니다.

서동균 기자, 지금은 도로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네. 저는 서울 서초소방서 앞에 나와 있습니다.

지금 시간이 7시 반에 가까이 가고 있으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출근을 할 시간인데요, 도로 상황이 어떻게 변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제설차량이 제설 작업을 두 차례 정도 진행을 했는데, 여전히 제 도로 주변에는 제 주먹만 한 눈덩이들이 이렇게 쌓여 있고, 도로 안에는 더 많은 눈이 쌓여 차량 운행이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저 뒤로 보이는 고가차도는 상황이 좀 더 심각합니다.

제설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마치 방금 눈이 내린 듯이 도로가 하얗게 변해 있고 벌써부터 차량이 정체되면서 교통이 혼잡한 상황입니다.

서울시가 인력 1만 5천여 명과 제설장비 800여 대를 투입해 어젯밤부터 제설 작업을 벌였지만, 눈이 많이 온 데다 강추위가 더해지면서 제설 작업이 덜 된 도로들이 아직 이렇게 군데군데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한때 전국 15곳의 도로가 통제되기도 했습니다.

여전히 출근길 불편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앞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 아침 출근길 대란을 막기 위해 제설 작업과 대설 지역의 출근 시간을 조정하라는 긴급 지시를 내렸습니다.

서울시도 오늘 출근길 대란을 막기 위해 아침 시간 대중교통 운행을 늘렸는데요, 우선 지하철은 운행 횟수를 평소보다 36회 늘리고, 시내버스는 전 노선에서 최소 배차 간격을 30분 늘려 아침 7시부터 9시 반까지 운행할 계획입니다.

눈은 그쳤지만 도로 상황은 여전히 불안합니다.

안전한 출근길 더욱더 신경 써주셔야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