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대신, 현재 수준으로 오는 17일까지 2주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수도권에 적용되던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는 전국으로 확대됩니다. 다만, 수도권 학원과 스키장 등 겨울 스포츠 시설은 제한적이지만 문을 열 수 있게 됐습니다.
▶ 수도권 학원, 9명 수업 허용…스키장은 밤 9시까지

2.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824명으로 집계됐습니다. 1주일 하루 평균 확진자 수도 세 자릿수로 내려가면서 증가세가 다소 주춤해진 모습입니다. 영국발 변이 외에,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발생한 변이 바이러스도 국내에서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 '남아공 변이' 첫 확인…외국인 음성확인서 의무화

3. 서울 동부구치소 관련 확진자는 1천 명에 육박했습니다. 추미애 법무장관과 함께 동부구치소를 찾은 정세균 국무총리는 초동 대응이 미흡했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 동부구치소 5차 전수조사…"초동 대응 미흡 죄송"

4. 안타까운 음주운전 사망 사고가 또 발생했습니다. 새해 첫날인 어제(1일), 광주에서 만취 운전 차량이 1차 사고를 내고 중앙선을 넘어 달아나다가 다른 차량을 들이받으면서 20대 여성이 숨졌습니다.
▶ 음주 뺑소니 → 중앙선 넘어 또 '쾅'…20대 주부 사망

5. SBS 신년 여론조사 결과, 새해에도 전셋값이 계속 오를 거라는 전망이 70%를 넘어, 안정될 거라는 전망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또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는 집값 상승의 원인이 현 정부의 정책 실패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새해 부동산 민심, 자세히 전해 드립니다.   
▶ [여론조사] "전셋값 계속 상승" 73.2% - "안정" 19.6%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