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하성 영입한 샌디에이고, MLB 2021 파워랭킹 2위에

김하성 영입한 샌디에이고, MLB 2021 파워랭킹 2위에
김하성이 합류한 미국프로야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2021시즌 메이저리그 파워랭킹에서 30개 팀 중 2위로 부상했습니다.

MLB닷컴은 '2021년 첫 파워랭킹'을 선정하며 샌디에이고를 2위에 올려놨습니다.

샌디에이고가 A.J 프렐러 단장 주도로 블레이크 스넬과 다르빗슈 유 등 에이스 선발투수를 두 명이나 트레이드로 데려오고, 한국 내야수 김하성을 포스팅 시스템으로 영입한 것을 이유로 꼽았습니다.

샌디에이고는 김하성과 최대 5년 3천900만달러 규모의 계약을 맺었습니다.

MLB닷컴은 "프렐러는 가장 기량이 뛰어난 선발투수 두 명을 획득했고, 주목받는 한국 내야수와 계약하면서 2015년 성공적인 비시즌을 보내면서 얻은 '록스타 단장' 별명을 다시 받았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스넬과 다르빗슈의 합류로 샌디에이고가 메이저리그 최강 선발진을 구축했는지 지켜봐야 한다고 내다봤습니다.

2021년 파워랭킹 1위는 지난해 월드시리즈에서 우승한 LA 다저스가 차지했습니다.

3위는 뉴욕 양키스, 4위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5위는 미네소타 트윈스입니다.

류현진이 에이스로 활약하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최지만이 뛰는 탬파베이 레이스는 각각 9, 10위에 올랐습니다.

김광현(33)이 속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12위입니다.

텍사스 레인저스와 볼티모어 오리올스, 피츠버그 파이리츠가 각각 하위권인 28∼30위 수모를 당했습니다.  

(사진=샌디에이고 구단 공식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