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키움 "소명 기회 더 달라"…KBO 결론 유보

<앵커>

프로야구 키움 구단의 팬 사찰과 허민 의장의 갑질에 대해 징계를 논의한 KBO 상벌위원회가 결론을 내일(23일)로 미뤘습니다. 키움 구단이 소명할 기회를 더 달라고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이성훈 기자입니다.

<기자>

KBO 상벌위원회가 키움 구단과 허민 의장에 대한 징계 결정을 하루 미루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키움의 김치현 단장과 변호사들이 상벌위에 참석해 의혹을 부인하며 소명 기회를 더 달라고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KBO는 내일 오전까지 소명 자료를 받기로 했습니다.

KBO 상벌위가 개최 당일 결론을 내지 못한 건 전례를 찾기 어렵습니다.

징계가 결정되면 키움 측이 KBO를 상대로 소송에 나설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KBO가 법적 공방에 대비한 절차적 정당성 확보를 위해 키움의 요구를 들어준 것으로 풀이됩니다.

허민 의장이 KBO의 대면 조사를 거부하는 상황에서 키움 측의 소명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KBO는 지난 3월 '이장석 씨의 옥중 경영과 허 의장의 방조 의혹'에 대해 벌금 2천만 원을 부과하며, 향후 키움이 리그 가치를 훼손하는 중대 사안을 또 일으키면, 신인 지명권 박탈이나 구단 제명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공언한 바 있습니다.

(영상편집 : 오영택)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