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스크도 없이 찬양 행사"…성탄절 앞두고 교회 감염

<앵커>

성탄절이 다가오면서 교회 행사를 통한 감염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대구에서는 한 교회 신도와 가족 3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일부가 마스크도 안 쓰고 모임을 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TBC 박철희 기자입니다.

<기자>

달성군 다사읍의 대구영신교회입니다.

신도와 가족 등 추가 확진자 27명이 쏟아지면서 현재까지 교회 관련 누적 확진자가 30명에 이릅니다.

[교회 인근 주민 : (교회 마당에 검사소를) 차리기 시작하셔서 그때부터 (줄 서서 검사) 받으신 거 같아요. 천막 아래 하얀 옷(방호복) 입고….]

확진자 2명은 어린이집 교사여서 어린이집 2곳의 교사와 원생 260여 명이 전수검사를 받았습니다.

특히 검사 결과 확진자 대부분은 바이러스 전파력이 강한 상태인 데다 첫 확진된 신도는 열흘 전부터 증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역당국은 지난 4일과 6일 신도 30여 명이 방역수칙을 어기고 소규모 모임과 식사를 했고 일부는 마스크도 제대로 끼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김재동/대구시 시민건강국장 : (신도들끼리) 식사나, 교회에서의 찬양 연습에서 10여 명이 마스크를 미착용하고 수십 여분 간 찬양행사를 한 걸로 나왔습니다.]

대구시는 교회 신도 270여 명의 명단을 확보해 진단검사와 역학조사를 계속하는 한편 종교시설 관련 방역수칙을 강화할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