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권 퇴진' 비상시국연대 출범…공동대표로 주호영 · 안철수 참여

'정권 퇴진' 비상시국연대 출범…공동대표로 주호영 · 안철수 참여
국민의힘을 비롯한 보수 진영 정당·사회단체 대표들이 오늘(10일) 연석회의를 열고 '폭정종식 민주쟁취 비상시국연대'를 출범시켰습니다.

이들은 비상시국연대를 고리로 '반문(반문재인) 연대'를 모색하면서 조기 정권 퇴진을 위해 대동단결한다는 데 뜻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비상시국연대는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국민통합연대 이재오 집행위원장, 자유연대 이희범 대표, 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 김태훈 회장, 신문명정책연구원 장기표 원장,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등 7인 공동 대표체제로 운영됩니다.

연석회의는 오늘 성명에서 "대통령 개인 한 사람이 전체를 다스리는 독재가 시작됐다"며 "70년 헌정사 최초로 더불어민주당이 모든 정당을 압도하는 소위 '단일정당 국가'로 전락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을 조기 퇴진시키고 국가를 정상화한다는 대의명분 아래 일치단결할 것"이라며 "폭정세력과의 결사항전을 위해 한가로운 지분 싸움과 노선 투쟁은 잠시 접어두자"고 밝혔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 회의에서 "현실 인식과 처방에 대해서는 생각이 다를 수 있지만, 문재인 정권이 조기 퇴진하고 폭정을 종식시켜야 한다는 데는 다른 생각을 가진 분이 없는 걸로 안다"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은 "중요한 것은 문 정권에서 떠나간 민심이 과연 범야권으로 모일 수 있느냐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보수·우파 진영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사태 이후에 갈기갈기 찢어져 있다"며 "보수·우파 진영의 사람들이 전부 모여서 하나 되자는 오늘 모임은 의미 있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김 전 경기지사는 "일주일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모임을 하자"며 "필요하면 작년처럼 국회 안에서 집회를 하면 우리가 가겠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보수 유튜버 정규재 펜앤드마이크 전 대표가 "시민단체와 국민의힘의 시국관이 너무 다르다"면서 "차라리 정당을 빼고 시민사회단체로만 하자"고 주장하는 등 일부 시민단체 관계자는 정당 참여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