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당정 "2050까지 탄소중립 위해 그린 뉴딜 기본법 입법"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오늘(7일) 회의를 열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목표로 그린 뉴딜 기본법 입법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당과 정부는 오늘 당정 회의에서 경제구조 저탄소화와 저탄소 기후 산업 육성, 인식전환과 소외계층 보호 등 3대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추진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홍남기 부총리는 기술개발과 재정지원 등 인프라와 제도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로스쿨 졸업 후 변호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한인 5년에서 군 복무기간을 제외하는 건 헌법에 위배되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의 판단이 나왔습니다.

헌법재판소는 변호사 시험 응시 기한 5년에서 병역기간만을 예외로 한 변호사시험법이 평등권을 침해한다며 제기된 헌법소원 심판에서 재판관 5대 4 의견으로 합헌 결정을 내렸습니다.

한편 5대 4 의견 중 소수의견인 4명의 재판관은 "중한 사고나 임신·출산 등도 정상적인 시험의 준비와 응시를 기대할 수 없다"며 평등권을 침해한다는 소수의견을 달았습니다.

---

설문조사 결과 미국인 10중 6명 정도가 코로나19 백신을 맞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여론조사기관 퓨 리서치 센터가 미국의 성인 1만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백신을 맞겠다"고 응답한 사람은 60%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백신을 맞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이 높았고 소득과 학력이 높을수록 맞겠다는 비율이 높았습니다.

한편 미국 보건 전문가들은 사회 구성원의 70% 이상이 백신을 맞아야 일상 회복이 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