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공인인증서 역사 속으로…"간편 비밀번호로 인증"

[경제 365]

공인인증서를 폐지하고, 전자서명 서비스의 임의인증제도를 도입한 개정 '전자서명법'의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오는 10일부터는 민간 전자서명 업체들을 통해 엑티브 엑스 등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10자리 이상 복잡한 비밀번호 대신 생체정보나 간편 비밀번호 등으로 가입자 인증을 대신할 수 있게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기존에 발급받았다면 유효기간까지 이용할 수 있고, 유효기간 만료 후 발급되는 가칭 공동인증서도 민간 인증서 중 하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은행연합회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내일(3일), 은행 영업 시작 시간을 오전 10시로 변경한다고 밝혔습니다.

연합회 측은 시험일 아침 교통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영업시간을 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폐점시간은 오후 5시로 평소와 동일합니다.

---

SK가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수소 사업에 본격 진출합니다.

SK는 최근 에너지 관련 회사인 SK이노베이션과 SK E&S 등 관계사의 전문 인력 20여 명으로 수소 사업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고 밝혔습니다.

SK는 우선 자회사인 SK E&S를 중심으로 2023년부터 연간 3만 톤 규모의 액화 수소 생산 설비를 신설해 수도권 지역에 액화 수소를 공급할 방침입니다.

---

코로나19 3차 유행 상황을 고려해 정부가 수도권 내 숙박시설에서 주관하는 연말연시 행사 등을 금지하면서 호텔들이 계획한 행사를 줄줄이 취소하고 있습니다.

서울 신라호텔은 연말 투숙객을 대상으로 한 '와이너리' 이벤트를, 웨스틴조선호텔은 빈 필하모닉 신년 음악회를 실황 생중계하는 행사를 준비했지만 모두 취소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