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급식 국통에 뭔가 쓱"…유치원 교사의 수상한 행동

<앵커>

서울의 한 유치원에서 교사가 아이들 먹는 급식에 몰래 무엇인가를 뿌리는 수상한 장면이 포착됐습니다. 작은 물약병에 든 무언가를 아이들 국에도 넣고, 다른 교사 음료에도 집어넣은 것인데, 유치원이 경찰에 신고했고 국과수가 그 성분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박재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서울 금천구 한 유치원에서 지난 13일 한 교사의 보온병이 사라졌습니다.

보온병을 분실한 교사가 CCTV를 확인했더니 동료 교사 A 씨가 가져가는 장면이 찍혀 있었습니다.

CCTV에는 A 씨가 동료 교사 커피잔에 플라스틱 물약통으로 무엇인가를 넣는 모습도 함께 찍혔습니다.

[유치원 학부모 : (텀블러) 가져가신 거 아니냐고 추궁하는 과정에서 아니라고 해서 CCTV를 돌려보니까, 텀블러를 가져가고 무엇을 투입을 하는 장면이….]

유치원 측이 경찰에 신고하고 CCTV를 더 확인했더니 교사의 수상한 행적이 또 드러났습니다.

동료 교사뿐만 아니라 유치원생 급식 국통에도 약병 안에 있는 내용물을 넣은 것이 확인된 것입니다.

아이들 급식, 교사 급식까지 확인된 것만 네 차례입니다.

[유치원 측 브리핑 : 국하고 비빔장, 간장 그런 걸 뚜껑을 열면서 하는 게 발견됐는데, 아이들 물약병 정도 되는 것을….]

A 씨 책상 서랍에서는 빈 약병 8개가 나왔습니다.

물약이 들어간 급식을 먹은 아이들 가운데 복통 같은 증상을 호소한 아이는 없었지만, 경찰은 보온병과 약병들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성분 분석을 의뢰했습니다.

[유치원 학부모 : (동료 교사들에게) 따돌림을 당해서 그랬다고 말은 했는데, 그게 원인이라고 하기에는, 아이들 국통에 (이물질을) 넣을 필요는 없잖아요.]

해당 교사는 약통 안에는 물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경찰은 1년 분량의 유치원 CCTV 서버를 통째로 확보해 교사의 수상한 행적을 계속 확인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강동철, 영상편집 : 김호진, CG : 류상수, VJ : 노재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