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 대통령, 수능 방역 현장 방문…"안전한 시험 위해 철저 준비" 당부

문 대통령, 수능 방역 현장 방문…"안전한 시험 위해 철저 준비" 당부

김정윤 기자 mymove@sbs.co.kr

작성 2020.11.29 15:39 수정 2020.11.29 17:0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수능 시험장 방문한 문 대통령 이미지 크게보기

수능 시험장 방문한 문 대통령

자가격리 수험생 시험장 방문한 문 대통령 이미지 크게보기
자가격리 수능 시험장 점검하는 문 대통령 이미지 크게보기
수능 수험생 자리에 직접 앉아보는 문 대통령
이미지 크게보기

수능 수험생 자리에 직접 앉아보는 문 대통령

시험장 칸막이 직접 살피는 문 대통령 이미지 크게보기

시험장 칸막이 직접 살피는 문 대통령

조희연 서울교육감 설명 듣는 문 대통령 이미지 크게보기

조희연 서울교육감 설명 듣는 문 대통령

수능 준비 현황 보고하는 유은혜 부총리
이미지 크게보기

수능 준비 현황 보고하는 유은혜 부총리

문재인 대통령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나흘 앞둔 29일 오후 자가격리자 수험생을 위한 별도시험장으로 마련된 서울 용산구 오산고등학교를 방문, 영상 연결을 통해 시험장 준비상황을 점검한 뒤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 크게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나흘 앞둔 29일 오후 자가격리자 수험생을 위한 별도시험장으로 마련된 서울 용산구 오산고등학교를 방문, 영상 연결을 통해 시험장 준비상황을 점검한 뒤 발언하고 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나흘 앞둔 오늘(29일), 문재인 대통령이 자가격리 수험생을 위해 별도 시험장으로 지정된 서울 오산고등학교를 방문해 수능 방역 준비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올해 코로나19로 유난히 어려움을 겪은 수험생들과 감독관으로 참여하는 교직원들을 격려한 뒤, 수험생과 감독관 모두 안전한 시험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국민들에게도, 불필요한 모임을 자제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수험생들을 응원해달라고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먼저 수능 당일 자가격리 수험생들이 시험실로 입실하기까지의 동선과 과정을 설명 듣고, 칸막이가 설치된 시험실과 대기실, 소독제 등 수험생 방역물품 준비 상황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또 감독관들이 착용하게 되는 보호장구를 확인하고, 일반 학생들이 시험보는 학교와 병원 시험장이 마련된 곳을 화상으로 연결해 수능 준비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청와대는 "오늘 현장 방문은 문 대통령이 직접 수능시험 방역 준비 상황을 철저히 점검함으로써,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49만 수험생들과 학부모, 교사 등 국민들의 염려를 덜어드리고,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