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종인 "윤석열 직무정지 조치, 문 대통령 묵시적 허용 아닌가"

김종인 "윤석열 직무정지 조치, 문 대통령 묵시적 허용 아닌가"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를 정지한 조치를 내린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사전에 묵시적으로 허용하지 않았나 생각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오늘(28일) 청와대 앞에서 1인 시위를 이어가고 있는 초선들을 격려하기 위해 현장을 찾은 김 위원장은 "대통령은 이 상황에 아무 말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국민이 더 답답해진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추 장관의 행위는 보통 사람의 상식으로는 납득이 안 된다"면서 "일반인이 TV를 틀어 놓고 추 장관의 모습을 보며 너무너무 역겨워하는 것이 일반적 현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국정조사를 먼저 제안한 점을 거론하면서 "우리가 응했는데, 오히려 저쪽에서 머뭇머뭇하는 자세"라고 언급하며 여권에서 국정조사를 수용해야 함을 거듭 압박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시위 중이던 유상범 의원과 대화하면서는 "민주화운동을 했다는 사람들이 민주주의의 기본 질서를 파괴하는 짓을 저지르면서도 그게 무슨 일인지도 모른다"면서 "상식을 저버리는 짓을 하기 때문에 국민이 이런 정부를 처음 경험한다고 할 것"이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