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군 코로나19 확진 20명 늘어…전남 상무대서만 17명

군 코로나19 확진 20명 늘어…전남 상무대서만 17명
국방부는 오늘(28일) 군내 코로나19 확진자가 20명 추가됐다고 밝혔습니다.

전남 장성의 상무대에서만 17명이 감염되는 등 군부대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70명이 확진된 경기 연천 육군 신병교육대에서는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국방부에 따르면 장성 상무대의 육군 간부 1명이 최근 증상이 나타나 진단검사를 받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고, 접촉자 등을 대상으로 한 추가 검사에서 16명이 더 확진됐습니다.

군은 병력 이동을 통제한 가운데 지자체와 함께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방위산업전시회 'DX코리아 2020'에 다녀온 간부 2명이 확진된 전북 익산 육군부대에서도 1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이로써 어제 이 부대에서 추가 확진된 3명과 고양 육군부대에서 확진된 간부 2명을 포함해 DX 코리아 방문자와 관련된 누적 확진자는 8명으로 늘었습니다.

익산 육군부대에서는 현재 부대원 등 900여 명에 대한 전수조사가 진행 중이어서 추가 확진자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또 인제 육군부대에서 병사 1명이 휴가 복귀 후 예방적 격리 중 증상이 발현해 확진됐고, 접촉자 대상 추가 검사에서 1명이 더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군내 누적 확진자는 367명으로 늘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