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에어로빅 학원 관련 80명 확진…원인은 '3밀' 차단 실패

<앵커>

인구 밀도가 높은 수도권 상황은 더 심각합니다. 강서구의 에어로빅 학원에서는 벌써 8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지하 공간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던 게 문제였습니다.

김형래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강서구의 이 에어로빅 학원에서는 나흘 전 수강생 1명을 시작으로 어제(26일)까지 수강생과 직원을 포함해 모두 8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확진자 가운데는 요양병원 종사자 1명이 포함돼 있는데, 이를 통해 요양병원 동료 1명과 환자 1명도 감염된 걸로 확인돼 코로나 취약 시설로 전파될 우려도 있습니다.

에어로빅 학원 관련 확진자가 급증한 이유는 밀폐, 밀집, 밀접, 이른바 '3밀' 차단에 실패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입니다.

이 학원은 지하에 위치해 있어, 출입구 이외에 창문을 통한 환기는 불가능했던 상황입니다.

또 수강생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운동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격렬한 운동 중 서로 거리를 충분히 두지 못했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계단과 복도도 스쳐 지나야 할 정도로 좁아 감염 통로로 꼽히고 있습니다.

[박유미/서울시 시민건강국장 : (에어로빅이) 격렬한 운동이기 때문에 활동도가 높고, 하루에 두 차례 이상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분들도 여러분 계셨기 때문에….]

강서구는 다음 달 7일까지 거리 두기 3단계 방역 지침을 적용해 관내 도서관과 공공체육시설, 종합사회복지관 등 공공시설 운영을 전면 중단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