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은경 청장, BBC방송 선정 '올해의 여성 100인'

정은경 청장, BBC방송 선정 '올해의 여성 100인'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영국 BBC방송이 선정한 '올해의 여성 100인'에 들었습니다.

BBC방송은 정 청장을 비롯해 올해의 여성 100인을 현지시간 23일 발표했는데요, "올해는 격동의 시기에 변화를 이끌고 차이를 만든 이들에 주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정 청장은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을 이끄는 '바이러스 헌터'로 소개됐습니다.

BBC방송은 "질병관리본부의 첫 여성 본부장이자 현재 질병관리청장으로 코로나19 대유행 속에 투명하고 차분한 일일 브리핑으로 유명하다"고 전했습니다.

올해의 여성 100인에 선정된 것에 대해 정 청장은 "팬데믹 대응에 헌신하는 모든 의료보건 종사자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한다"면서 "질병 대응력을 강화해 세계를 더 안전하게 만드는 일에 최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BBC 선정 올해 100인의 여성 명단엔 여성 대표가 이끄는 정당들로 꾸려진 연정을 이끄는 산나 마린 핀란드 총리와 '남자들의 세계'로 여겨졌던 액션 영화계에서 활약해온 배우 량쯔충(양자경), 영국 옥스퍼드대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이끄는 사라 길버트, 홍콩 민주화 운동가 아그네스 차우 등이 포함됐습니다.

이색적으로 명단 첫 자리엔 '이름 없는 영웅'이 올랐습니다.

BBC방송은 "상황이 특수했던 올해는 셀 수 없이 많은 여성이 세계 곳곳에서 다른 이를 돕고자 희생했다"면서 "그들의 공로에 감사를 표하고 그 과정에서 목숨을 잃은 이들을 기리고자 첫 자리를 비워두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