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쯔양, 달라진 멘탈…"돈 때문에 복귀? 틀린 말 아냐"

쯔양, 달라진 멘탈…"돈 때문에 복귀? 틀린 말 아냐"

SBS 뉴스

작성 2020.11.24 16:09 수정 2020.11.24 16:4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쯔양, 달라진 멘탈…"돈 때문에 복귀? 틀린 말 아냐"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은퇴선언을 번복하고 돌아온 이유에 대해서 돈 때문이라고 솔직히 고백했다.

쯔양은 지난 23일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하면서 '한달 안에 복귀한다'고 예언한 누리꾼의 말을 언급했다. 그는 "정무박님의 말이 맞았다. 그런데 한달은 아니다. 솔직히 비긴 걸로 해주면 안되겠냐."며 재치있게 복귀를 향한 따가운 시선을 언급했다. 이어 쯔양은 "앞으로 말 함부로 안 내뱉지 않고 감정적으로 얘기하지 않겠다."고 팬들에게 약속하기도 했다.

또 복귀 이유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 쯔양은 "여러 이유가 있지만 돈 때문에 복귀한 것도 맞다. 한달에 식비가 500만 원에서 600만 원 정도가 나온다."고 말해 주위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그는 "내가 안 돌아온다면 나를 욕했던 사람이 원하는 대로 되는 것 같았다. 진짜 이유는 응원해 주시는 댓글들 보고 감사하고 죄송한 마음이 들었다. 제가 너무 바보 같았다. 돈 때문에 복귀했다는 악플을 다시는 분들 말이 맞지만 그분들보다 훨씬 더 잘살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쯔양은 뒷광고 논란이 불거지자 공개사과하고 '절대 돌아오지 않겠다'는 말을 남기고 방송을 중단했다. 하지만 쯔양은 '욕지도'에서 촬영한 영상을 연이어 올린 뒤 공식적으로 방송 복귀를 선언했다.

(SBS 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