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도입 예고…엇갈린 반응

"사생활 보호" vs "불륜, 사기에 악용"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도입 예고…누리꾼 엇갈린 반응

이제 카카오톡에서 내 프로필을 어떤 상대에게 노출할지 스스로 결정할 수 있게 됩니다.

19일 카카오에 따르면 내년 1분기 중에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의 베타(시험)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도입 예고…누리꾼 엇갈린 반응

그동안 카카오톡은 대부분 국민이 쓰는 데다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를 대화 상대로 추가하면서 프로필에 띄운 사생활이 무방비로 노출되는 점, 공사 구별이 어려운 점 등이 단점으로 지적돼 왔습니다.

그래서 '멀티프로필' 개념이 떠오른 건데요, 카카오톡 프로필을 여러 개 만들어서 어떤 상대에게 어떤 프로필을 보여줄지 정할 수 있어서 위와 같은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게 카카오의 설명입니다.

다만, 기능을 악용해 다른 사람을 사칭하는 행위를 막기 위해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도입 예고…누리꾼 엇갈린 반응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부는 "직장에서 고객에게 사생활 노출되는 거 불편했다.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환영하는 한편, 또 다른 이들은 "애인끼리 속이기도 가능하겠다. 마음 놓고 바람피우겠네", "1인당 프로필 2개로 제한하는 게 나을 듯. 안 그러면 사기용으로 쓰일 수도"라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카카오 제공/연합뉴스, if(kakao)2020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