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회, 후관예우·조두순 방지법 등 민생법안 80건 의결

국회, 후관예우·조두순 방지법 등 민생법안 80건 의결
국회는 오늘(19일) 오후 본회의를 열고, 형사소송법 개정안을 비롯한 80건의 법안을 의결했습니다.

변호사 출신 판사가 친정 로펌에 유리한 판결을 내려주지 못하도록 하는 이른바 '후관예우 방지법'과 전자장치 부착 명령을 위반한 이들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보호관찰소의 전자감독 전담 직원에게 사법경찰권을 부여하는 사법경찰직무법 개정안 등이 국회 문턱을 넘었습니다.

가혹행위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한 고 최숙현 선수 사건의 재발을 막기 위해 비위 체육지도자 퇴출을 규정한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안과 근로자들이 육아휴직을 3번으로 나눠 탄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남녀고용평등법 개정안 등도 의결됐습니다.

그밖에 ▲ 확정되지 않은 1·2심 판결문의 열람을 허용하는 민사소송법 개정안 ▲ 변호사시험 합격자의 성적공개 청구기간을 5년으로 늘리는 변호사시험법 개정안 ▲ 공공기관의 시각장애인 점자문서 제공 현황을 공개하도록 하는 점자법 개정안 ▲ EBS 온라인교육 의무를 명시한 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 등도 통과됐습니다.

'스마트그린산단' 지식산업지구 우선지정 특례 등을 규정한 산업집적법, 국내 복귀 기업의 항만배후단지 입주를 지원하는 항만법, 과수화상병 피해 농가가 회생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한 농어민부채경감법 등 경제 활성화를 위한 법률 개정안도 각각 처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