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럽연합, 다섯 번째 백신 확보 계약 체결

유럽연합, 다섯 번째 백신 확보 계약 체결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독일 바이오제약 기업 큐어백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구매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연합의 행정부격인 EU 집행위원회는 최대 4억 500만 회 투여분의 큐어백 백신을 구매하기로 했다면서 현지시간 17일 이를 공식 승인하고 며칠 뒤 계약이 이뤄질 거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EU 집행위가 사전에 확보한 백신은 20억 회 투여분에 가까운 규모로 늘어났습니다.

EU 집행위는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개발 중인 백신을 공급받는 데 합의했으며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 프랑스 제약사 사노피·영국 글락소스미스클라인에 더해 이번이 다섯 번째 계약입니다.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구매를 위한 합의도 곧 마무리 짓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모더나 백신 구매에 소극적이었던 영국은 오늘 모더나의 임상 3상 결과 중간 발표 뒤 4시간 만에 모더나 백신 500만 회 투여분을 확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영국은 자체적으로 백신을 더 빨리 구할 수 있다면서 EU의 공동구매에도 참여하지 않는데, 모더나의 결과가 나온 뒤 물량을 미리 확보하지 않았다는 비난 여론이 일자 신속하게 계약 체결에 나섰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