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백악관 안보보좌관, 정권 이양 언급

백악관 안보보좌관, 정권 이양 언급
로버트 오브라이언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지금 상황은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승리한 것처럼 보이며, 만약 당선이 확정된다면 전문적인 인수인계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 언론에 따르면 오브라이언 보좌관은 현지시간 16일 미 싱크탱크 수판센터가 개최한 '글로벌 안보 포럼'에서 정권 이양과 관련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브라이언 보좌관은 "정책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만약 바이든-해리스 후보가 승자로 결정된다면, 국가안전보장회의로부터 매우 전문적인 이양이 이뤄질 것이다. 그것에 대해서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그는 "바이든-해리스 후보가 승자로 결정된다면"이라는 가정 뒤에 "분명히 지금 상황은 그렇게 보인다"고 언급한 뒤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다만 오브라이언 보좌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진행 중인 불복 소송이 잘 풀리지 않을 경우에 정권 이양이 이뤄질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미 언론은 오브라이언 보좌관이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를 명확히 인정한 건 아니지만, 트럼프 행정부의 다른 고위 관리들과는 확연히 다른 어조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