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찰, 옵티머스 핵심 로비스트 신 모 씨 구속영장 청구

검찰, 옵티머스 핵심 로비스트 신 모 씨 구속영장 청구
옵티머스자산운용 펀드 사기와 정관계 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옵티머스 측 로비스트로 활동한 전 연예기획사 대표 신 모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주민철 부장검사)는 지난 13일 신모씨에 대해 변호사법·상법 위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사기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습니다.

구속영장심사는 내일(17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김태균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립니다.

신씨는 최근 구속된 로비스트 김모씨, 달아난 기모씨와 함께 금융권 등에 로비를 해주겠다며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에게서 돈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습니다.

또 옵티머스 자금으로 인수된 선박용품 제조업체 해덕파워웨이의 핵심주주 측에 억대의 뒷돈을 건네며 의결권 행사를 청탁한 혐의 등도 받고 있습니다.

신씨는 또 김씨 등과 함께 한국마사회 장외발매소 등 옵티머스의 이권 사업을 성사시키려고 정·관계 인사에게 불법 로비를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신 씨는 김재현 대표 등에게 법조계나 정치권, 금융권 인사들과의 인맥을 과시하며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김 대표에게 롤스로이스 차량이나 서울 강남의 N타워 사무실 인테리어 비용 등을 받았습니다.

앞서 신 씨는 SBS와의 통화에서 의혹이 부풀려진 것이라는 취지로 답했습니다.

법원이 신씨의 구속영장을 발부하면 검찰은 옵티머스 로비스트로 지목된 4명 가운데 2명의 신병을 확보하게 됩니다.

검찰은 앞서 기씨에 대해서도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기 씨는 지난 6일 심문에 나오지 않고 도주했습니다.

이에 따라 법원은 지난 13일 "주요 범죄사실이 소명되고 사안이 중대하며 피의자가 도망했다고 판단된다"면서 심문 없이 기씨의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검찰은 금융권 로비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진 정영제 전 옵티머스 대체투자 대표의 신병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