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브스타] 박재범 "피처링하고 돈 받은 적 한 번도 없어"…이유는?

[스브스타] 박재범 "피처링하고 돈 받은 적 한 번도 없어"…이유는?

지나윤 에디터

작성 2020.11.11 17:5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스브스타] 박재범 "피처링하고 돈 받은 적 한 번도 없어"…이유는?
가수이자 힙합 레이블 AOMG 수장인 박재범이 그동안 피처링료를 받은 적이 없다고 밝히며 힙합에 대한 소신을 전했습니다.

어제(10일) 유튜브 채널 '꽈뚜룹'에는 박재범과 AOMG 소속 DJ 웨건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박재범은 "한국 힙합계의 TOP인데, 수입이 얼마나 되냐"는 질문에 "제 이름으로 된 곡만 250곡 이상이고, 피처링까지 하면 350곡이 넘는다"면서 "피처링을 하면서 돈을 받은 적이 없다. 심지어 엔지니어 비용도 직접 부담했다. 그 정도의 여유가 될 만큼 번다"고 답했습니다.


박재범은 또 지난달 30일 발매한 '에브리바디 석스(Everybody Sucks)'에 잘 알려지지 않은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을 맡은 것에 대해 "아직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제가 지지하는 아티스트들이다. 내가 생각했을 때 되게 잘하고 멋진 아티스트가 많은데 항상 주목받거나, 돈을 많이 벌거나 하지 않는 게 속상하다"고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박재범은 "상업적으로 안 되기 시작하면 랩을 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그럼 웨건 같은 DJ도 비트를 만드는 게 무의미해진다"며 "어떻게 하면 그 아티스트들을 알아줄까 항상 생각한다. 한국 힙합을 더 넓히고 싶다"고 자신의 소신을 밝혔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진정한 Flex를 보여주고 있었네", "클라스가 다른 AOMG", "힙합을 사랑하는 마음이 보이네요" 등 훈훈한 반응을 보이며 박재범을 응원했습니다.

(사진=유튜브 '꽈뚜룹', 'AOMGOFFICIAL')

(SBS 스브스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