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박지원, 스가 일본 총리 예방…징용 문제 등 현안 논의 주목

박지원, 스가 일본 총리 예방…징용 문제 등 현안 논의 주목

유영규 기자 ykyou@sbs.co.kr

작성 2020.11.10 16:4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박지원, 스가 일본 총리 예방…징용 문제 등 현안 논의 주목
일본을 방문 중인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이 오늘(10일)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를 만났습니다.

박 원장은 오늘 오후 일본 총리관저에서 스가 총리를 예방했다고 가토 가쓰노부 일본 관방장관이 정례기자회견에서 밝혔습니다.

그가 스가 총리와 일제 강점기 징용 문제 판결 등 한일 간 현안에 관해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가 주목됩니다.

박 원장은 지난 8일 일본을 방문했으며 지난 이틀 동안 니카이 도시히로 일본 자민당 간사장, 기타무라 시게루 일본 국가안전보장국장, 다키자와 히로아키 내각정보조사관 등을 만났습니다.

박 원장과 약 20년간 '의형제' 수준의 관계를 이어온 니카이 간사장은 "매우 중요한 이웃 나라인 한국과의 관계에 관해 솔직한 의견 교환을 했다"며 "매우 우호적으로 이야기를 나눴고 충분히 신뢰 관계를 유지해 갈 수 있다는 확신을 얻었다"고 박 원장과 만난 소감을 어제 밝혔습니다.

박 원장은 스가 정권 발족 후 처음으로 일본을 방문한 한국 정부 고위 인사입니다.

이달 12일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 등 한일의원연맹 소속 여야 국회의원 7명이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하기로 하는 등 스가 정권 출범을 계기로 양국 정부와 정치권의 인적 교류가 활발해지는 양상입니다.

(사진=연합뉴스, 게티이미지코리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