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브스타] '공인중개사 1차 합격' 서경석, E사와 '종신 계약' 약속

[스브스타] '공인중개사 1차 합격' 서경석, E사와 '종신 계약' 약속

지나윤 에디터

작성 2020.11.10 11:3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스브스타] 공인중개사 1차 합격 서경석, E사와 종신 계약 약속
한 종합교육기업의 홍보모델로 오랫동안 활동해 온 방송인 서경석이 실제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해 1차 합격한 가운데, 기업 관계자가 합격을 축하하며 모델 종신 계약을 약속했습니다.

지난 8일 서경석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공인중개사 시험 후 E사에서 전화 왔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영상에서 E사 관계자는 서경석에게 "시험 응시를 권하지도 않았는데 스스로 해주신 데다가 결과도 너무 좋지 않았냐. 너무 감사한 일이다"라며 축하 인사를 건넸습니다.


서경석은 "솔직히 이제야 이야기하지만, 시험공부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후회했다"며 그동안의 고충을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이어 "영상을 본 많은 분들이 홍보모델 종신 계약 얘기를 하시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관계자는 "그런 댓글이 아니더라도 평생 가시기로 한 것 아니냐. 새삼스럽게 왜 물어보냐"고 답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지난 6월 서경석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인중개사 시험 도전을 알렸습니다. 그는 "코로나19 때문에 시간이 많아지고 모임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되다 보니, 책도 보고 인터넷 검색을 많이 하다가 공인중개사 도전을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는데요, 이후 시험에 도전한 서경석은 1차 시험 가채점 결과 평균 점수 60점 이상을 넘기며 1차에 합격했습니다.

또 영상에서 E사 관계자는 서경석에게 "경험 삼아 본 시험이지만 2차 시험도 채점해보면 어떻겠냐"고 권했고, 서경석은 "시간이 부족해 2차는 정말 다 찍고 나왔다"며 주저했지만 영상 말미에 서경석이 2차 시험 가채점을 하는 장면이 예고돼 기대감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홍보모델이 직접 공부해서 긍정적인 결과까지 가져오다니 담당자는 고마워서 눈물 날 듯", "교육 사이트의 참 모델", "2차 시험도 점수 떠나서 기대됩니다" 등 훈훈한 반응을 보이며 호응했습니다.

(사진=유튜브 '서경석TV', '에듀윌 공식유튜브')

(SBS 스브스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