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학교 때부터 故박지선 선생님이 뒤에서 지원"…먹먹한 미담

"중학교 때부터 故박지선 선생님이 뒤에서 지원"…먹먹한 미담
지난 2일 세상을 떠난 개그우먼 박지선에게 학창시절 큰 도움을 받았다고 뒤늦게 고백하는 대학교 3학년 학생이 등장했다.

지난 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작성한 A씨는 "8년 전 중학교 1학년이었을 때 아버지는 뇌경색, 어머니는 아버지를 간병하느라 내가 두 동생들을 챙기느라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없었다. 힘들었던 시기 나를 불러서 힘을 준 건 국어선생님이었다."고 털어놨다.

A씨는 "알고보니 그 국어선생님은 개그우먼 박지선 선생님과 고려대 과 동기였고, 완전 절친한 사이었다. 국어선생님은 공부는커녕 꿈도 없었고 그런 꿈을 꾸는 건 사치라고 느꼈던 학생에게 학생이라면 꿈을 꿀 수 있다는 걸 느끼게 해주셨던 분"이라면서 "급식비조차 낼 수 없던 환경에서 급식비 뿐만아니라 문제집 사는 비용까지 충당해 주셨다."고 고마움을 털어놨다.

이어 A씨는 "국어선생님은 결혼 준비에 가정환경이 넉넉한 편이 아니어서 이제는 그만 지원해주셔도 된다고 거듭 말했고, 그 얘기가 박지선 선생님 귀에 들어가게 됐다. 박지선 선생님은 얼굴도 모르고 누군지도 잘 몰랐던 저를 뒤에서 지원해주시겠다고 하셨다. 수도 없이 거절했지만 박지선 선생님은 '학생이라면 공부를 하는게 본분이며 어느 누구나 꿈을 꿀 수 있는게 사람이다'라며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신 분"이라며 먹먹한 마음을 털어놨다.

A씨가 졸업을 1년 정도 앞둔 가운데, 국어선생님은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장례식장에서 만난 박지선 선생님은 우는 제 손을 꼭 잡아주시며 자기가 있지 않냐며 울지말라고 위로를 해주셨다."면서 "박지선 선생님이 제게 보여주셨던 사랑과 관심들, 진짜 8년전 그 한마디 그 사랑 아니였으면 저는 이자리까지 오지도 못했을 것이다. 나도 충분히 사랑받을수있는 사람이란걸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SBS 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