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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취에 교체 받은 정수기도 곰팡이 · 벌레…항의하니

<앵커>

국내 유명 업체의 정수기를 샀는데 물에서 악취가 나고 벌레까지 나온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수리도 맡겨봤지만 나아진 것이 없었는데, 업체는 환불해줄 수 없고 오히려 위약금을 내라는 입장입니다.

G1 윤수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덕지덕지 묻은 얼룩에 시퍼런 곰팡이도 그득합니다.

더러운 정수기

진득한 액체가 끼어 있는가 하면 바퀴벌레까지 기어 다닙니다.

정수기 필터에서 물을 빼봤습니다.

한눈에 봐도 누런 물에, 이물질까지 둥둥 떠다닙니다.

냄새를 맡아봤더니 썩은 내가 진동을 합니다.

2년 전 200만 원 넘게 주고 산 정수기에서 악취가 나서 계속 문제를 제기하다 30개월 난 아이가 토하고 설사하기를 반복해 결국 수리를 맡긴 것인데, 대체품으로 또 이런 것을 준 것입니다.

[안지혜/비위생 정수기 구매자 : 부모로서 정말 마음이 아픈 거예요. 더러운 물, 더러운 공기를 지금껏 먹고 마시게 했다는 게 가슴이 아프죠. 그래서 애들 때문에 눈물이 나요 이것만 보면….]

피해는 수두룩합니다.

불량 정수기 구매자가 쓴 글

정수기값과 필터 교체까지 3년 계약을 했더니 오히려 문제가 생기자 환불은커녕 위약금을 요구합니다.

[불량 정수기 구매자 : 3년이 안 됐기 때문에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하더라고요. 저희가 지금 3년을 쓰고 싶어도 못 쓰는 거잖아요, 제품이 불량이니까.]

취재진이 직접 업체 관계자와 통화해봤지만, 회사 책임보다는 기사가 덤터기를 쓰게 될 것이라는 답이 돌아왔습니다.

[정수기 업체 관계자 : 회사가 잘못된 부분은 기사가 나서 개선되는 건 되게 좋은데 그게 잘못 표현되면 개인 엔지니어(방문 기사)에게 피해가 갈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이물질과 세균 검출 등 최근 5년 동안 접수된 정수기 위해 사례는 모두 6천200여 건에 이릅니다.

(영상취재 : 권순환 G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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