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사랑제일교회 81일 만의 예배…전광훈 옥중 편지 보니

<앵커>

1천 명이 넘는 신도들과 목사들이 코로나에 걸렸었던 사랑제일교회가 오늘(1일) 81일 만에 다시 모여서 예배를 했습니다. 앞으로는 방역수칙을 잘 지키겠다는 약속을 해서 구청이 문을 열게 해줬습니다. 전광훈 목사는 옥중 편지를 보냈습니다.

한소희 기자입니다.

<기자>

신도들이 줄을 지어 체온을 재고, 명단 확인까지 한 뒤 교회로 들어갑니다.

사랑제일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던 지난 8월 13일 집합금지 조치 이후 81일 만에 열린 예배입니다.

[사랑제일교회 교인 : 너무너무 감사하고. 너무 기뻐서요. 많이 울었습니다.]

구청은 9월 4일 이후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고, 사회적 거리 두기도 1단계로 완화됐다는 점을 고려해 지난 목요일, 사랑제일교회에 대한 집합금지를 해제했습니다.

다만 방역지침에 따라 수용 가능 인원의 30% 수준인 400명씩 제한을 두고, 3번에 걸쳐 1천 2백 명이 예배에 참석했습니다.

[사랑제일교회 교인 : (못 들어간 사람도) 많죠. 신청하신 분 중에서 선택된 분들만 가는 거고.]

11시에 시작된 3부 예배에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된 전광훈 목사의 옥중 편지가 공개됐는데, 현 정부를 비판하는 정치적 내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조나단 목사 (전광훈 목사 대독) : 비록 문재인이 저를 비롯한 애국 지도자들을 감옥에다 가두었지만….]

코로나19 재확산 논란이 컸던 지난 8.15 광화문 집회와 광화문 예배 모임에 대해서는 오히려 자화자찬의 말까지 전했습니다.

[조나단 목사 (전광훈 목사 대독) : 여러분이 광화문에 모여 기도하신 결과로 종교개혁이 시작됐습니다.]

사랑제일교회는 오늘 정규 예배를 시작으로 평일 새벽과 저녁 예배 등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인필성, 영상편집 : 박지인, 화면출처 : 유튜브 '너알아TV')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