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D포럼] 코로나 시대 '새로운 생존의 기술'을 찾아서

오늘(30일) SBS의 사회공헌 지식포럼, SBS D 포럼이 개막했습니다.

​SBS는 올해 포럼에서 '겪어본 적 없는 세상: 새로운 생존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바뀌는 세상에서 어떻게 다르게, 같이 살아갈 것인지를 모색해봅니다.

오늘 개막식에서 SBS 박정훈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자유로운 초연결 세상이 한순간 멈췄고 통제와 단절이 모든 가치에 앞섰다"고 평가한 뒤 "이번 포럼을 통해 우리 사회가 다시 한번 활력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사장은 또 이번 포럼 기간 동안 연사와 청중이 한자리에 함께 할 수는 없지만 "온라인 통신과 증강 현실을 이용하여 기존 포럼보다 더 많은 소통이 가능하리라 생각한다"고 예상하며 "혼돈 속에 있는 개인과 기업, 국가가 초유의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생존의 기술을 찾고자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사장의 발언대로 이번 행사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화상 포럼으로 진행되지만, 관객들이 실시간으로 궁금한 것들을 물을 수 있어 종전 오프라인 행사 때보다 더 활발한 소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SBS는 초대형 영상통신 시스템과 증강현실 같은 첨단 기술을 가동해 심도 있는 지식과 화려한 볼거리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 하루 종일 진행되는 SBS D 포럼은 TV와 SDF 홈페이지, 그리고 유튜브로 생중계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