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D포럼] 세계적 석학 유발 하라리, '코로나19 혼돈'에 답하다

오늘(30일) SBS의 사회공헌 지식포럼, SBS D 포럼이 개막했습니다.

​SBS는 올해 포럼에서 '겪어본 적 없는 세상: 새로운 생존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바뀌는 세상에서 어떻게 다르게 같이 살아갈 것인지를 모색해봅니다.

포럼의 포문을 연 연사는 세계적 석학이자 베스트셀러 '사피엔스'의 저자인 유발 노아 하라리 교수.

하라리 교수는 현재 외부 활동을 중단하고 연구에 몰두 중인데 SDF 기조연설로 6개월 만에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코로나19로 바뀐 세상을 온몸으로 경험한 시민들과 함께 'K-방역사령관'인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도 하라리 교수에게 직접 질문을 던졌습니다.

그의 날카로운 통찰력은 혼돈의 미래를 밝히는 지혜를 보여줄 것입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화상 포럼으로 진행되지만, 관객들이 실시간으로 궁금한 것들을 물을 수 있어 종전 오프라인 행사 때보다 더 활발한 소통이 기대됩니다.

SBS는 초대형 영상통신 시스템과 증강현실 같은 첨단 기술을 가동해 심도 있는 지식과 화려한 볼거리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오늘 하루 종일 진행되는 SBS D 포럼은 TV와 SDF 홈페이지, 그리고 유튜브로 생중계됩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