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김봉현, 접대 날짜 밝혔다…룸살롱 압수수색

'검사 접대 의혹' 제기 후 첫 압수수색

<앵커>

라임 사건과 관련해서 현직 검사들이 술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조사하고 있는 검찰이 접대 장소로 지목된 술집을 오늘(28일) 압수수색했습니다. 그 내용을 주장한 김봉현 씨가 오늘 검찰 조사에서 접대 시점을 특정한 것으로 알려져서 수사에 더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강청완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자>

검사 접대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오늘 오후 압수수색을 벌인 곳은 서울 청담동의 한 룸살롱입니다.

이곳은 지난 4월 말 검찰이 김봉현 씨와 구속된 금융감독원 출신 김 모 전 청와대 행정관의 유착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압수수색했던 곳인데 검사 접대 의혹이 새로 불거진 뒤 다시 압수수색을 받게 된 겁니다.

[룸살롱 관계자 : (검찰에서) 왔다가 갔어요. 봉고차 하나 나가는 거 못 봤어요? (몇 시쯤 오셨어요?) 4시 넘어서 온 건 확실해요. 장부 같은 거 다 보고….]

앞서 김봉현 씨는 지난 16일 공개한 옥중 편지를 통해 지난해 7월 검사 출신 A 변호사와 현직 검사 3명에게 1천만 원어치 술 접대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씨는 이 룸살롱에서 접대가 이뤄졌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오늘 남부구치소에 있는 김 씨를 찾아가 두 번째 출정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조사에서는 김 씨가 접대 날짜를 특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옥중 편지 내용보다 구체적으로 답변했고 검찰도 1차 조사 때와 달리 진술조서를 작성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룸살롱 압수물 분석 결과 김 씨 진술 내용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검찰 수사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검찰은 김 씨가 지목한 날짜에 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검사들과 A 변호사가 어떻게 움직였는지 근무시간과 동선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분석 작업이 끝나면 이들에 대한 소환조사도 곧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취재 : 최대웅, 영상편집 : 채철호)   

▶ 전 금감원 간부 소환…'주식거래 재개 로비' 있었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